• 27화

    참치에 인생을 건 사나이들 2020 특별편

    오오마에서 ‘비운의 어부’라고 불리는 한 사나이가 있다. 바로 참치잡이 외줄낚시 어부인 ‘야마모토 히데카츠’ 씨다. 참치가 자신을 피해 다니는 것 같다고 할 만큼 못 잡을 때도 있었다. 심각한 슬럼프에 빠졌었다. 그래도 두 아들을 키우기 위해 열심히 노력했다. 이런 그의 노력 덕분에 두 아들은 훌륭하게 자라주었다. 첫째는 한 집안의 가장이 되었고 아버지의 뒤를 이어 참치잡이 어부가 되었다. 인생의 희로애락이 있는 그의 인생 속으로 들어가 보자.
  • 25~26화

    참치에 인생을 건 사나이들 2020 천국과 지옥

    오오마의 바다에 이변이 일어났다. 참치 시즌이 되었는데 바다에서 참치가 안 보였다. 참치잡이 어부들에게 참치가 없는 바다는 지옥이나 마찬가지다. 3년간이나 참치를 못 잡았던 비운의 어부가 지옥의 바다에서 참치를 잡기 위해 고군분투한다. 그리고 비운의 어부의 아들도 주낙 어선에서 참치를 잡기 위해 노력한다. 오오마의 젊은 외줄낚시 어부들이 외줄낚시를 포기하고 주낙어업으로 지옥이 바다에 도전한다. 과연 그들은 참치를 잡을 수 있을까?
  • 23~24화

    참치에 인생을 건 사나이들 2019 유대감

    거친 츠가루 해협에서 참치와 사투를 벌이는 오오마의 어부들. 특히 올해는 이례적이라고 할 만큼 참치가 잘 안 잡혔다. 힘들지만 포기하지 않는 이유는 옆에서 응원해 주고 도와주는 가족이 있기 때문이다. 한때 참치에게 버림받았다는 생각을 했을 만큼 참치를 못 잡았던 비운의 어부가 커다란 참치와 사투를 벌인다. 포기하려는 그때 신참 어부인 그의 아들이 도와주러 왔다. 젊은 어부 중에 최고라고 인정받는 형과 그런 형 밑에서 배우는 동생도 참치를 잡았다. 어떻게든 형에게 도움이 되고 싶은 동생은 힘든 상황 속에서도 포기하지 않고 참치를 잡는다. 선장이 된 지 6년차인 젊은 어부는 끈질긴 근성을 가진 참치를 만나서 사투를 벌였다. 집에서 자신을 기다리는 귀여운 딸을 생각하며 포기하지 않는다. 힘든 상황에서도 소중한 사람들을 위해 포기하지 않는 오오마의 어부들을 만나러 가보자.
  • 22화

    오오마의 앞바다에는 참치에 인생을 건 한 어부가 있다. 그의 이름은 야마모토 히데카츠! 아내와 이혼하고 혼자 아들 둘을 키우면서 참치를 잡았다. 그에게는 3년 동안 참치를 잡지 못해서 생긴 ‘비운의 어부’라는 별명이 있다. 하지만 포기하지 않고 참치를 잡으러 바다로 나간다. 어떤 고난과 역경에도 굴하지 않는 그의 이야기가 펼쳐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