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7~58 거대 참치 전쟁 2021

    오오마의 바다가 이상하다. 참치가 보이지 않는다. 어부들은 참치를 잡지 못하는 날이 많아졌고 잡아도 작은 참치뿐이었다. 게다가 코로나의 영향으로 예년보다 가격이 떨어졌다. 그래도 참치 잡이 어부들은 각자 자신만의 방식으로 위기를 헤쳐나간다. 그리고 그런 어부들에게 힘이 되는 가족들이 있다. 힘든 상황 속에서도 포기하지 않고 앞으로 나아가려는 참치 잡이 어부들! 그들을 만나보자
  • 55~56화 거대 참치 전쟁 2022

    아오모리의 오오마와 탓피에는 유명한 참치 잡이 어부들이 있다. 올해도 여전히 커다란 참치를 잡기 위해 고군분투하는데 바다에 참치가 안 보인다. 한 어부는 항상 가던 어장을 떠나 먼바다로 나간다. 하지만 잡지 못하고 연료비 때문에 적자다. 다른 어부는 생계를 위해 다른 일을 하면서 가족들을 위해 커다란 참치를 잡으려고 참치가 있을 만한 포인트를 찾아다닌다. 또 다른 어부는 나이가 들어 노쇠한 자신과 싸우면서 참치를 잡는다. 그리고 전설로 불리던 한 어부는 바다를 떠나기로 한다. 힘든 환경 속에서도 커다란 참치를 잡겠다는 꿈을 포기하지 않는 바다 사나이들의 이야기가 시작된다.
  • 53~54화 거대 참치 전쟁 2020

    오오마의 바다에 참치가 보이지 않았다. 참치잡이 시즌이 왔는데 바다에 나가면 허탕만 쳤다. 오오마에서 유명한 솜씨 좋은 어부들도 마찬가지였다. 어부에게 물고기가 없다는 것은 수입이 없다는 것이다. 하지만 허탈함 속에서도 희망을 갖고 살길을 모색한다. 자신의 주특기를 버리고 다른 방법으로 도전하는 어부가 있는가 하면 다른 물고기를 잡는 어부도 있다. 각자 다른 방식으로 위기를 헤쳐나가지만 참치를 잡고 싶다는 마음은 같다. 고난과 역경 속에서도 희망을 잃지 않는 참치잡이 어부들을 만나 보자.
  • 50~52화 거대 참치 첫 경매 전쟁 2019

    츠키지 시장이 문을 닫고 토요스로 자리를 옮겨 새로 문을 열었다. 그리고 열린 첫 경매! 이 경매에서 오오마의 참치가 엄청난 금액에 낙찰되었다. 과연 그 참치를 잡은 어부는 누구일까? 거친 츠가루 해협에서 목숨을 걸고 참치를 잡는 오오마의 어부들을 취재했다. 그리고 토요스 시장에 있는 참치 맛집들과 참치의 희귀 부위를 맛볼 수 있는 가게들을 소개한다.